Home > 화상정보 > 화상응급처치
 
 
 
물에 덴 경우에 수돗물 같은 흐르는 깨끗한 찬물로 15- 30분 가량 환부를 씻어준 후 물기를 거즈나 깨끗한 마른 수건으로 환부를 가볍게 닦아주고, 덮어주어 오염되지 않도록 합니다.
   
물집이 생긴 경우는 가능한 터뜨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터진 물집이라도 벗겨내지 않도록 하고 원래 위치에 유지하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타고 있는 의복은 즉시 벗겨주며, 검뎅같은 오물은 찬물에 깨끗이 씻어주도록 합니다.
   
과산화수소, 알코올 같은 자극성이 있는 소독약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화상부위에 연고를 바를 경우에는 의사 지시에 따라야 하고, 화장품이나 오일, 기타 다른 것들을 바르지 않습니다.
   
환부를 씻어준 후 꺼즈로 환부를 가볍게 덮어줍니다.
   
상처에 탈지면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뜨거운 기름이나 뜨거운 물, 화학물질에 젖은 옷은 피부에 달라붙어 떨어지지 않는 경우가 아닌 한 제거합니다.
   
화상이 심각한 경우 화상부위의 옷이나 천을 억지로 제거하지 않도록 합니다.
   
간장을 바르거나, 감자 등을 환부에 붙이는 민간요법의 화상처치는 환부의 청결을 저해하며, 이로 인해 2차 감염과 창상 감염을통해 패혈증의 가능성을 높이므로 피해야 합니다. 이러는 동안 소량의 따뜻한 물을 조금 마시는 것은 괜찮습니다. 이어 환자를 안정되게 다소 따뜻이 하면서 병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강남테마피부과 : 02-591-4477
COPYRIGHT(C) 2007 화상흉터클리닉. ALL RIGHT RESERVED. / 개인정보취급방침
퀵보드